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하자마자 컴파일을 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ld: in /Users/rudalstb/Library/Developer/Xcode/DerivedData/TestGame-hfnevdaxcjkgjodopextjiscsyhu/Build/Products/Debug-iphonesimulator/libcocos2d iOS.a(ftbase.ios8_x86_64.o), building for iOS simulator, but linking in object file built for OSX, for architecture x86_64
clang: error: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use -v to see invocation)
아무것도 안했는데 에러 발생!
cocos2d-x 포럼에서 뒤져 보니깐 3.8 버전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참고: http://discuss.cocos2d-x.org/t/cocos2d-x-v3-8-rc0-ios-simulator-linking-error/23635
간단하게 수정 가능하다.
"프로젝트"/cocos2d/external/freetype2/prebuilt/ios/libfreetype.a"
위 폴더로 이동하여 libfreetype.a 파일을 cocos2d-x 3.7 버전에 파일로 교체해주면 완료.
위와 같이 수정시 매번 프로젝트 생성시마다 교체해줘야 하므로 아예 cocos2-x 원본 파일을 교체해주면
한번 교체로 쭈~~~~~~~욱 쓸수 있다.
cocos2d-x 3.9 버전이 곧 출시되니 지금은 불편하더라도 참자!
[ 2015-11-3 추가 내용 ]
cocos2d-x 3.8.1 버전이 나왔내요~
이버전에서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3.9 나오기전까지 3.8.1 쓰면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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