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 모두 알고 계시거나 간단한 건데 어떤분이 질문을 해서 글 남깁니다.

ScaleTo Action class 를 가지고 액션처리를 하는데 
ScaleXTo 나 ScaleYTo class 는 왜 없냐 라고 질문을 주셨습니다.

그런 class는 없지만 똑같은 기능을 하는 함수는 있습니다.

액션을 생성할 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동시에 X 와 Y 를 변경하는 생성 방법.
    auto actionScale = ScaleTo::create(1.0f, 2.0f);
    
    // X 만 변경하는 생성 방법
    auto actionScaleX = ScaleTo::create(1.0f, 2.0f, 1.0f);
    
    // Y 만 변경하는 생성 방법
    auto actionScaleY = ScaleTo::create(1.0f, 1.0f, 2.0f);
    
    // X 가 먼저 변하고 Y 가 변경되는 방법
    auto actionSequence = Sequence::create(actionScaleX,
                                           actionScaleY,
                                           NULL);
 
cs


ScaleTo를 생성할 때 X 값과 Y 값을 따로 지정이 가능 합니다.

Z 값도 변경 가능한데 아직 써보지는 못했내요 ^^

cocos2d-x가 찾아보면 편리한 기능이 엄청 많은 것 같습니다.
한번쯤 엔진 소스를 구경해 보는 것도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