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 모두 알고 계시거나 간단한 건데 어떤분이 질문을 해서 글 남깁니다.
ScaleTo Action class 를 가지고 액션처리를 하는데
ScaleXTo 나 ScaleYTo class 는 왜 없냐 라고 질문을 주셨습니다.
그런 class는 없지만 똑같은 기능을 하는 함수는 있습니다.
액션을 생성할 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 동시에 X 와 Y 를 변경하는 생성 방법. auto actionScale = ScaleTo::create(1.0f, 2.0f); // X 만 변경하는 생성 방법 auto actionScaleX = ScaleTo::create(1.0f, 2.0f, 1.0f); // Y 만 변경하는 생성 방법 auto actionScaleY = ScaleTo::create(1.0f, 1.0f, 2.0f); // X 가 먼저 변하고 Y 가 변경되는 방법 auto actionSequence = Sequence::create(actionScaleX, actionScaleY, NULL); | cs |
ScaleTo를 생성할 때 X 값과 Y 값을 따로 지정이 가능 합니다.
Z 값도 변경 가능한데 아직 써보지는 못했내요 ^^
cocos2d-x가 찾아보면 편리한 기능이 엄청 많은 것 같습니다.
한번쯤 엔진 소스를 구경해 보는 것도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cocos2d-x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ocos2d-x 3.9 ] Sprite Copy 활용하기 (앱 속도 및 메모리 최적화) (1) | 2015.12.09 |
---|---|
[ cocos2d-x 3.9 ] ScrollView 사용시 Menu 부분 터치하면 스크롤 안되는 문제 (7) | 2015.12.08 |
[ cocos2d-x 3.8.1 ] Label TTF Fontsize 변경 방법 및 AutoFontSize 방법 (2) | 2015.11.13 |
[ cocos2d-x 3.8.1 ] 3.6에서 3.8.1로 업데이트 할 때 문제 발생 (0) | 2015.11.07 |
[ cocos2d-x 3.8 ] cocos2d-x 3.8 버전 사용시 문제점 (0) | 2015.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