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모바일 게임에 Admob을 붙여 출시 준비중 이였는데

iOS 9 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콘솔에 신경쓰이게 하는 로그가 있었다.


바로 이놈 이었다.

-canOpenURL: failed for URL: "kindle://home" - error: "(null)"


계속 로그에 찍히는데 어디서 나는 오류 인지 알 수가 없었다.


구글신에게 여쭤 보았으나...

해답은 보이지 않았고 이것 저것 다해 보았으나 해결 되지 않았다.

<key>LSApplicationQueriesSchemes</key>

<array>

<string>kindle</string>

<string>kindle://home</string>

</array>

info.plist에 Schemes도 추가해 보았다.

그래도 안된다.


<key>NSAppTransportSecurity</key>

<dict>

<key>NSAllowsArbitraryLoads</key>

<true/>

</dict>

사용하는 SDK에서 요구하는 데로 위와 같이도 해보았는데 해결이 안되었다.


결국 로그를 하나씩 심어 가며 체크 한 결과 

원인은 Admob !


iOS SDK 7.4.1을 사용중 이었는데 

iOS SDK 7.5.1로 변경하니 바로 오류 수정...아 하루동안 얼마나 삽질 했는데 해결은 1분만에...ㅎㅎ


원인은 아래와 같은 이유 였다.


iOS 9 부터 UIApplication에 canOpenURL을 제한 하는 것 같다. Schemes에 등록도 해야하고 복잡해 진것 같고

openURL 사용을 권장하는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하루종일 삽질한 시간이 아까워 남겨본다.


iOS에서 사용하는 모든 SDK는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