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JDK는 1.8 버전까지 나와 있습니다.

모든 SDK나 API들이 자신들의 버그를 숨기기 위해서인지 ^^ 최신 버전이 나오면 하위 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어렵게 만들어 놨습니다.


대신 호환이 안되는 SDK같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하위 버전도 공개해놓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cocos2d와 같이 3.x와 2.x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2.x에서 3.x로 컨버팅 작업을 해봤는데 약 일주일 이란 시간이 걸렸습니다. 에러는 모두 해결 했지만 

워닝은 그냥 두는 정도 였는데도 말이죠) 2가지 버전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놓고 있죠.


JDK같은 경우 1.8 버전을 써도 상관 없지만 저와 같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SDK를 사용하는데 1.8버전에서 컴파일 시 에러가 납니다. 그 SDK는 이제 업데이트도 되지 않고 개발자도 더이상 개발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럴때 어쩔 수 없이 SDK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JDK1.6버전을 사용하여 컴파일 하는 방법뿐이였습니다.

그러나 오라클 사이트에서 1.6찾아봐야 나오지 않습니다. 찾기 힘들 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저같은 분들 계실 까봐 다운로드 URL 공유합니다.



위에 Url로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이  JDK목록이 나옵니다.



JDK1.6버전을 설치 시 Java SE 6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후 화면에서 Mac OS를 찾으면 없을 겁니다. 그렇다고 설치가 안되는건 아니니 안심하세요 ^^

1.6 버전 때는 dmg 파일 지원을 안해서 그렇지만 1.8 버전에는 dmg 파일 지원을 하기 때문에 설치가 편합니다.


아래와 같은 목록이 나옵니다.



Mac OS는 대부분이 64비트이기 때문에 "Linux x64" 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OS X 역시 리눅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Centos라는 OS 이기때문입니다.


혹시 Mac OS의 버전이 궁금하신 분들은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해보세요.

명령어: sysctl hw | grep 64bit"


아래와 같이  hw.cpu64bit_capable: 1 이 나오면 64bit 입니다.



bin파일은 터미널에서 실행해야 압축이 풀립니다.

터미널로 이동하셔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Kyung-Min-ui-MacBook-Pro:Downloads rudalstb$ chmod 777 jdk-6u45-linux-x64.bin 

Kyung-Min-ui-MacBook-Pro:Downloads rudalstb$ ./jdk-6u45-linux-x64.bin 


설치 보다는 그냥 압축을 풀어 사용하는 방식이며 

압축이 풀린 후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